464 1 0 2 0 0 2개월전 1

한강문학 33호

한강문학 제33호(2023 가을호)

《한강문학》은 ‘전문 문학지’입니다. 편집방향은 ‘역사, 전통, 문화, 예술’입니다. 《한강문학》에서 발표하고 있는 섹션 중 ‘소리글 詩’란 무엇인가? * ‘소리글 시’는 새로운 장르가 절대 아니다. * 소리글 시의 핵심은 ‘공명’ 즉 ‘공감’이다. * 소리굽쇠는 이를 증명해주는 완벽한 도구이다. * 소리글 시는 한마디로 소리를 내고 소리가 들리는 공간에서, 공명대를 형성하면 그 목적은 달성됐다고 보는 견해이다. * 자연의 소리, 무생물이 내는 소리, 지구별이 내는 소리, 동물이 내는 소리, 심지어는 식물이 내는 소리까지 코스모스 영역의 모든 소리를 표현해 낼 수 있는 표음문자, 즉 한글로 박자 맞춰 써 내려가면 바로 소리글 詩다. * 한글은 표음문자이다. 그럼에도 불구하고, 한글을 ..
《한강문학》은 ‘전문 문학지’입니다. 편집방향은 ‘역사, 전통, 문화, 예술’입니다.
《한강문학》에서 발표하고 있는 섹션 중 ‘소리글 詩’란 무엇인가?
* ‘소리글 시’는 새로운 장르가 절대 아니다. * 소리글 시의 핵심은 ‘공명’ 즉 ‘공감’이다.
* 소리굽쇠는 이를 증명해주는 완벽한 도구이다.
* 소리글 시는 한마디로 소리를 내고 소리가 들리는 공간에서, 공명대를 형성하면 그 목적은 달성됐다고 보는 견해이다.
* 자연의 소리, 무생물이 내는 소리, 지구별이 내는 소리, 동물이 내는 소리, 심지어는 식물이 내는 소리까지 코스모스 영역의 모든 소리를 표현해 낼 수 있는 표음문자, 즉 한글로 박자 맞춰 써 내려가면 바로 소리글 詩다.
* 한글은 표음문자이다. 그럼에도 불구하고, 한글을 쓰면서도, 오랜 전통에 따라 표의문자(한자 문화권)로 생각하고 표현하는 문화적 관습에 젖어 있음을 보게 된다.
* 따라서 소리글 시를 써보자는 바탕에는 포스트 개념이 깔려있다.
권두언-권녕하 / 권두시-김 원 / 권두칼럼-김중위 / 권두평론-손해일 / 권두역사전통문화예술-강신구 / 권두 한글특집-김슬옹 / 박강남의 시세계 / 권두역사기행①- 강소이 / 백년 만에 만난 名詩③-정우일 / 백석白石 회상-이종래,김형식,이기운 / 해외문학임시정부① - 권천학 / 특집 창녕문화기행-이기운 / 소리글 시詩-소리굽쇠,김형식,김영승,우병기,이시은,권녕하 / 신작시-이종래,이영국,김남전,조윤주,곽하린,김형식,이신경,장수영,이강흥 / 英漢韓 대역詩 감상-이기운 / 신작 극시劇詩-주장성 / 김 원의 대표시 번역② / 이강흥의 대표시 번역② / 단편소설-이상완 / 2023 《한강문학》 33호(가을호) 신인상 시부문-강병애, 박춘우 / 한강녹음파일-정우일/ 單想 또는 斷想-吳馬家

㈜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| 316-86-00520 | 통신판매 2017-서울강남-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, 2층 (논현동,세일빌딩) 02-577-6002 help@upaper.net 개인정보책임 : 이선희