349 1 0 3 0 0 1개월전 0

탄허 스님과 시애틀 추장

김중위 칼럼집

- 시애를 추장 How Can One Sell The Ar?누가 이 청량한 산들바람을사고 팔수 있다고 말하는가? '잘 오셨소! 먼 길 찾아오시느라 수고 하셨소! 어찌 인간들은 세월이갈수록 그리도 몽매해진단 말이요? 이 대지가 인간의 어머니인 것을 왜 모르고 그렇게도 확대하오? 지금처럼 계속해서 학대를 일삼는다면인간은 언제인가 참으로 엄청난 재앙을 받을 것이요!" - 탄허 스님 그가 환경에 대해 어떤 연구를 한 적이 있다는 얘기를 들어 본적도 없는데 어떻게 지구가 뜨거워져서 북빙양이 녹고 바닷물이 넘쳐흘러 지축의 기울기가 변할 것이라는 얘기를 그렇게도 쉽게 할 수가 있었을까 하는 것이다. 아직도 나는 불가사의 하고도 경이로운 분으로 그를 기억하고 있다.
- 시애를 추장
How Can One Sell The Ar?누가 이 청량한 산들바람을사고 팔수 있다고 말하는가?
'잘 오셨소! 먼 길 찾아오시느라 수고 하셨소! 어찌 인간들은 세월이갈수록 그리도 몽매해진단 말이요?
이 대지가 인간의 어머니인 것을 왜 모르고 그렇게도 확대하오?
지금처럼 계속해서 학대를 일삼는다면인간은 언제인가 참으로 엄청난 재앙을 받을 것이요!"
- 탄허 스님
그가 환경에 대해 어떤 연구를 한 적이 있다는 얘기를 들어 본적도 없는데 어떻게 지구가 뜨거워져서 북빙양이 녹고 바닷물이 넘쳐흘러 지축의 기울기가 변할 것이라는 얘기를 그렇게도 쉽게 할 수가 있었을까 하는 것이다. 아직도 나는 불가사의 하고도 경이로운 분으로 그를 기억하고 있다.
▣ 김중위

경북 봉화 출생(1939. 10. 28), 봉화초등학교, 양정 중·고등학교, 고려대학교 정경대학 및 동 대학원 졸업(정치학 석사), 대구대학교 명예행정학 박사, 고려대 및 명지대 강사,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(석사과정) 초빙교수 역임/ 《사상계》 편집장, 주)동립산업 상임감사/ <민정당> 정책국장 정책연구실장 · 정책조정실장 정책위원회 의장 및 대변인, 4선 국회의원(12, 13, 14, 15), 국회예결특위 정무위 · 정치개혁특위 · 제도개선특위 · 경제종합대책특위 위원장/초대 환경부 장관 한국문인협회 국제PEN 한국본부 고문, 《한강문학》 상임고문 UNEP한국부총재, <헌정회> 영토문제연구특위 위원장/ <경남일보〉, <대전일보〉, 〈중부일보> 칼럼니스트 및 수필가/ 역서, 칼럼집 : 《부와 빈곤》(G. 길더), 《정치와 반정치》, 《의회주의의 몰락》, 《권력과 부패》, 《마음의 티끌을 닦으며》, 《산 너머 산이지만》, 《목소리를 낮추어서》, 《순간을 위하여 영원을 위하여》, 《눈총도 총이다》, 《노래로 듣는 한국근대사》 외/ 청조근정훈장수훈, 익재(이제현) 문학상 수상, 경북예술상 특별상 수상, 산귀래문학상 수상 외

㈜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| 316-86-00520 | 통신판매 2017-서울강남-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, 2층 (논현동,세일빌딩) 02-577-6002 help@upaper.net 개인정보책임 : 이선희